담소소사골순대·육개장, 불황에도 업계 최고 매출…원자재값 인하·마케팅비 없어

입력 2023-08-29 16:23   수정 2023-08-29 16:24

담소소사골순대·육개장이 ‘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’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.

담소는 20~30평대 소규모의 110여 개 매장으로 연 약 600억원 매출을 올리고 있다. 경기 불황에도 끄떡없이 동종 업계 대비 최고 매출을 올리며 눈에 띄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.

담소 창업 점주 대부분은 담소를 이용해본 경험이 많다. 점주가 지인에게 담소를 소개하고 그 지인들이 담소를 창업하는 데서 담소 경쟁력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. 직원으로 입사했다가 경쟁력을 몸소 체험한 뒤 담소를 창업해 사장이 된 직원 출신 점주도 14명 이상이다. ‘안정된 수익 실현’과 ‘본사에 대한 믿음’으로 프랜차이즈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봤기 때문이다.

본사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은 상상 그 이상이다. 원가율을 업계에선 생각할 수 없는 30% 초반대로 내리고, 원자재 가격을 낮춰 공급하고 있다. 고문변호사와 고문노무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마케팅 비용도 전액 본사에서 부담한다.

담소는 현재 ‘창업비용 최소화 + 본사 창업지원’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. 인테리어 자율 시공, 14無, 프랜차이즈론, 본사 지원금(3000만~5000만원), 실내 인테리어 무료 업종변경이 포함돼 있다.

박미옥 기자 histmo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